SW마에스트로 그루와 함께하는 제10기 우수자 간담회
'20년 7월 30일(목) 19:00~, 네이버 그린팩토리
SW마에스트로 그루(Guru)로 위촉되신 김성훈그루님, 성킴(Sung Kim)으로 더 잘 알려져있는데요
그루님께서 제10기 우수자들은 네이버로 초대해주셔서 다같이 네이버 그린팩토리를 투어해 볼 수 있었습니다.
로비로 마중나오신 그루님의 네이버투어는 곧바로 시작되었습니다.
1층에 위치한 여러 공간들은 지역사회의 환원을 실천하고자 지역주민들에게 개방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려주셨습니다.
체력을 중요시하는 네이버는 이렇게 코어 운동센터가 건물안에 위치해 있습니다. 운동뿐만 아니라 자세교정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지금은 아쉽게도 코로나19로 폐쇄된 상태입니다.
폐쇄된 운동센터 대신 또다른 운동공간이 있는데요. 계단을 이용하면 몇계단을 올랐는지, 그리고 얼마만큼의 칼로리가 소비되는지 직관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직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카페는 얼굴인식으로 결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네이버 곳곳에는 이렇게 절차의 간소화, 편리함을 느낄 수 있는 시스템들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스크린에서 원하는 층을 누르면 탑승할 수 있는 엘리베이터가 안내되고, 이렇게 탑승한 엘리베이터 안에서는 따로 층을 누르지 않아도 해당층에서 문이 열립니다.
이와 같이 층에 따라 엘리베이터를 분산시키는 효과로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고 합니다.
수치로 따져지는 에너지 절약도 대단하지만, 개개인의 시간절약과 층층이 설 때마다 느끼는 감정 소비(?)도 절약되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그루님이 근무하시는 CLOVA AI 연구팀을 살짝 탐방해보았습니다.
7시가 넘은 시간인데도 아직까지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이 많아 파티션 너머로 조용히 구경만 할 수 있었습니다.
얼핏보아도 그린그린한 사무실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