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S W N E W S

프론트엔드 개발자 여기여기 모여라~! 기술별 소모임 취재 후기

  • 2021-05-06 16:53
  • |
  • SW마에스트로
프론트엔드 개발자 여기여기 모여라~! 기술별 소모임 취재 후기

안녕하세요! SW마에스트로 김세원 서포터즈가 지난 수요일(4월 21일) 저녁 7시에 

SW마에스트로 연수센터에서 진행 된 프론트엔드 기술별 소모임에 다녀온 후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미국 실리콘밸리 느낌으로 배치된 소파


기술별 소모임을 위해 씨앗방을 색다르게 꾸며주셨다고 해요 ^^!

동그랗게 둘러앉아 도란도란 이야기 할 수 있는 편안한 분위기였습니다.

오프라인으로만 만나던 연수생끼리도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는지 연수생 분들도 재미있게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어요.

강의도 듣고, 연수생끼리 네트워킹도 하는 일석이조의 기회!



열정적인 강의시간


SW마에스트로 수료생 창업기업인 AB180의 프론트엔드 개발 리드 이찬희 님께서 열심히 강의와 질의응답 시간해주셨는데요.

본인이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배운 모든 노하우들을 남김없이 쏟아주시고 가셨습니다!



열정적으로 강의해 주시는 강사님과 열정적으로 듣고 있는 연수생분들


1시간 강의 1시간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는데요. 강사님이 목이 아프실 정도로 짧은 시간동안 많은 얘기를 해주시려고 노력하셨습니다. 

AB180이 6년간 어떻게 발전해 왔는지, 프론트엔드 개발의 어려움을 어떻게 해결했는지, 프론트엔드 개발이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고민해야 하는 것들은 무엇인지 등... 어디에서도 듣기 힘든 높은 수준의 강의를 1시간 동안 해주셨습니다.



자유로운 질의응답 시간


강의 후 진행 된 질의응답 시간에는 연수생들이 현재 고민하고 있는 부분들을 자유롭게 물어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편안하게 배치된 소파에 앉아서 친한 선배와 얘기하듯이 현재 기술 고민들을 얘기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연수생 분들도 열정적으로 질문해주셨고, 강사님께서도 그에 못지않게 열정적으로 대답해주셨어요~

개발하면서 혼자 고민했던 부분을 여쭤보면, 같이 기술적인 고민도 해 주시고 방향도 잡아주셔서 연수생 분들께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을 것 같아요!

그리고 기술적 이야기뿐만 아니라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면접 Tip 등도 알려주셨답니다!

강사님 본인도 구직활동을 해봤기 때문에 너무 잘 알고계셨고, 면접관의 입장에서 뽑고 싶은 개발자에 대해서 말씀해주셨습니다.



"현업에서 실제로 고민하고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들에 대해서 배울 수 있던 유익한 시간"

아쉽게 오프라인으로 참석하지 못한 연수생들은 온라인으로!

마음같아서는 연수생 다 모여서 좋은 강의를 공유하는 기회를 가지고 싶은데...

코로나 방역 수칙 때문에 일부 연수생들은 온라인으로 참석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ㅠㅠ

그래도 앞으로 이런 기술별 소모임 자리를 자주 가질 예정이고, 연수생이 필요하다면! 없는 자리도 마련해주신다고 약속했으니까요~

기술적으로 고민이 있거나 / 배우고 싶은 기술이 있거나 / 혼자 개발하기 외롭거나 / 수료생 분들에게 조언을 구하고 싶을 때 

언제라도 기술별 소모임 신청해주세요~!



"12기 연수생 분들의 후기를 들어볼까요?^^"
찐 개발자 옷을 입고 나타난 연수생 ^^

정원영 (12기 연수생)

이제 사회초년생이 된 우리가 현업에서 일하시는 분과 함께 기술적 또는 사담을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매우 드물거에요. 마음속으로는 물어보고 싶은 것이 많았는데 뭐부터 말하면 좋을까 생각만 하다가 질문을 몇개 못드린 점이 아쉬워요. 다음에 같은 기회가 찾아온다면 더 많은 이야기를 주고 받고 싶어요!

임준섭 (12기 연수생)

현업에서 실제로 고민하고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들에 대해서 배울 수 있어서 유익했습니다!

송기연 (12기 연수생)

강의지만 강의라는 딱딱한 느낌보다는 좀더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진행되서 좋았습니다.

멘티분들도 자유롭게 질문을 할 수 있었고 질문하나하나에 경험을 바탕으로 세세하게 답변해주시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김한슬 (12기 연수생)

저는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아직 프론트를 공부하기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특강 내용은 많이 이해하지 못했습니다..ㅠㅠ 그리고 저와 비슷하게 개발 경험이 많지 않은 멘티분과 이야기하면서 느낀 점인데 분야별/수준별로 소모임을 세분화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면 초급자/숙련자들은 좀 더 자유롭게 자기들 이야기를 할 수 있고, 또 소모임은 자유롭게 신청 가능하니 

다른 소모임 방에서 또 도움을 주거나 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그래도 오프라인으로 다른 멘티분들을 뵙고 이야기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 것만으로도 너무 좋았고 앞으로 같은 기회가 있다면 또 참여하고 싶습니다! 저도 열심히 공부하고 질문할 내용도 많이 준비해서 다음에는 특강에서도 많이 얻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혜성 (12기 연수생)

기술별 소모임 프론트엔드 특강을 통해 현업에서 사용하는 기술 스택과 해당 기술을 사용하는 이유를 더욱 직접적으로 알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기술적인 것 외에도 앞으로 공부해나갈 방향을 제시해주셔서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강열 (12기 연수생)

"혼자 개발공부를 하다 보면 마주하는 난관이 여럿 있는데, 과연 실무에서는 이러한 고민을 어떤 식으로 해결하는지 항상 궁금했습니다. 현업에서 활동하시는 실무자분께 평소에 갖고 있던 의문들을 직접 질문하고 관련 답변을 받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이도원 (12기 연수생) 2021-04-23, 오후 7:01

좋았던 점들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일단 프론트엔드를 희망하시는 연수생분들과 같이 오프라인으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좋았습니다! 아무래도 코로나로 인해 네트워킹이 어려운 상황인데, 이렇게나마 같이 얘기를 나누고 얼굴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ㅎㅎ

그리고 프론트엔드 직군에 계신 개발자 선배님과 함께 이야기할 수 있는 기회가 특히 저한테는 흔치 않은 기회였기에 좋았습니다. 

비록 아직 아는 것이 많지 않아 좋은 기회에 질문을 많이 드리지 못해 아쉬웠던 점도 있었습니다ㅜㅜ 

다음에 이런 기회가 마련된다면 기술적으로도 더 많이 얘기해보고 싶습니다!

이렇게 좋은 기회를 마련해주셔서 감사합니다 :D

<추후 기술별 소모임 안내>

일정

'21. 4. 22.(목) 19:00 ~ 21:00 창업 기술

‘21. 4. 28.(수) 19:00 ~ 21:00 Back-end

‘21. 4. 29.(목) 19:00 ~ 21:00 IoT-Embedded

장소

SW마에스트로 연수센터 7층 대강의장 및 씨앗방1

소모임은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으니 언제든 연수센터에 말씀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