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SW마에스트로 제10기 연수생 팀 소개 - 슈퍼손

  • 2019-12-27 14:19
  • SW마에스트로


어떤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리뷰를 찾아보기도 하고, 어떨 때는 리뷰들이 한곳에 모여있었으면 하는 생각도 하는데요. 

이를 위해 모든 것을 리뷰한다는 "Every Review" 서비스를 개발했습니다. 

자유롭게 리뷰하고, 리뷰를 정리해서 보여주는 리뷰 플랫폼을 기획한 슈퍼손 팀. 지금 바로 만나볼까요?

(왼쪽부터) 김현석 연수생, 조수형 연수생, 윤성복 연수생

팀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희는 위키를 기반으로 하여 자유로운 리뷰 대상 지정 및 파편화된 리뷰를 정리해 보여주는 메타 리뷰 플랫폼을 기획하여 서비스하는 슈퍼손팀입니다. 

저희 팀의 서비스 이름은 모든 것을 리뷰한다는 뜻을 가진 "Every Review"입니다. 

팀원은 서버를 맡고 있는 윤성복, 클라이언트를 맡고 있는 조수형, 크롤링 분야를 맡고 있는 김현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왼쪽부터) 김현석 연수생, 윤성복 연수생, 조수형 연수생, 정윤원 멘토님



팀 주제 아이디어는 어떠한 계기로 나오게 됐나요?

팀원들이 관심을 가지고 모였던 주제가 엎어지면서 새롭게 아이디어 회의를 하게 됐습니다. 각자 생각하던 주제들을 자유롭게 꺼내놓고 투표를 통해 결정했습니다.


(왼쪽부터) 김현석 연수생, 조수형 연수생, 윤성복 연수생



서비스를 개발하면서 힘들었던 순간이 있다면 어떻게 극복했나요?

각자 담당한 분야에 대해서 직면한 문제들을 대부분 스스로 많은 시간을 투자해 대부분 해결했지만 

프로그램 설계나 스스로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의 경우 멘토님들의 도움으로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왼쪽부터) 정윤원 멘토님, 조수형 연수생, 윤성복 연수생



SW마에스트로를 준비하는 예비 연수생들에게 조언을 한다면?

조수형 연수생 : 자기가 노력하는 만큼 배워가는 것이 큰 것 같아요. 그리고 프로젝트에만 매달리는 것이 아니라 같은 연수생 동기들과 친해지는 것도 인생에 엄청난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김현석 연수생 : 준비한 시간 이상으로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현재 대학생이라면 휴학을 추천하고 싶어요.



연수과정 이후 각자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조수형 연수생 : 저는 계속 개발 공부를 해 볼 생각입니다. SW마에스트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배웠던 것들을 바탕으로 새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해보고 싶습니다.

김현석 연수생 : 아직 학생의 신분이기 때문에 이번 SW마에스트로에서 얻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남은 학기 학업에 더 열중하려고 합니다.

윤성복 연수생 : 꾸준히 개발 공부를 할 생각입니다. SW마에스트로 과정을 통해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더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을 중점적으로 발전시키고자 합니다.


SW마에스트로 과정을 통해 최선을 다한 연수생들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SW마에스트로 제10기 연수생들 고생 많았습니다!


 

첨부파일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