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S W M P E O P L E

NutellaCoder팀 - 머신러닝 개발자를 위한 시각화 및 모델 경량화 서비스

  • 2020-12-16 08:40
  • |
  • SW마에스트로
NutellaCoder팀 - 머신러닝 개발자를 위한 시각화 및 모델 경량화 서비스




Q. 간단한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이해인 : NutellaCoder팀에서 프론트엔드 개발을 맡고있는 팀장 이해인입니다.

오송미 : NutellaCoder팀에서 백엔드 개발과 머신러닝 관련 부분을 담당하고 있는 오송미라고 합니다. 저는 서버 api와 nutellaAgent라는 파이썬 패키지를 개발하고, 테스트 및 데모를 위한 머신러닝 업무를 진행했습니다.

김태환 : 안녕하세요, 저는 서버 쪽 API 및 인프라 개발을 담당하는 김태환입니다.

Q. 팀명은 어떻게 정하게 되셨나요?

김태환 : 팀명을 정할 때 제가 제시를 했는데 알고리즘 저지 사이트의 최고 등급이 누텔라라서 그런 최고 등급까지 도달하자는 의미에서 정하게 되었습니다.

Q. 팀 주제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오송미 : 저희 NutellaCoder팀은 머신러닝 개발자들을 위한 sdk 및 웹페이지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저희의 파이썬 패키지를 이용해 머신러닝 실험 데이터 및 다양한 결과 지표들을 웹 페이지에서 시각화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들의 모델에 최적화 된 하이퍼파라미터를 구할 수 있으며, 모델 경량화까지 그 기능을 확장해나갈 예정입니다. 저희는 특히 미숙한 머신러닝 개발자들을 위해 하이퍼파라미터의 중요도를 알려준다거나 HPO를 위한 기본 추천 값 제공, 웹을 통해 하이퍼파라미터를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는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Q. 그렇다면 미리 프로젝트를 생각하고 지원하게 되셨나요?

오송미 : 프로젝트를 미리 생각하고 지원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팀을 먼저 결성하고, 본격적인 개발이 시작하기 전에 팀원들과 함께 다양한 멘토님께 멘토링을 받으면서 주제를 정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저런 주제들이 나왔었는데, 예전에 제가 사용했던 툴들이 생각나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Q. SW마에스트로를 어떻게 처음 알고 지원하게 되셨나요?

김태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