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S W M P E O P L E

스터디셀퍼팀 - 유어튜터(사용자 학습 데이터 분석을 통한 과외 강사 매칭 O2O 플랫폼)

  • 2020-12-17 09:32
  • |
  • SW마에스트로
스터디셀퍼팀 - 유어튜터(사용자 학습 데이터 분석을 통한 과외 강사 매칭 O2O 플랫폼)





 Q. 간단한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한진탁 : 안녕하세요, 저는 팀장과 프론트엔드를 담당하고 있는 한진탁입니다.

최준혁 : 저는 팀에서 백엔드와 데이터베이스를 맡고 있는 최준혁입니다.

양훈 : 저는 AI 파트를 맡고 있는 양훈입니다.

Q. 팀 주제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한진탁 : 저희는 공부를 도와줄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사교육을 받기 힘든 학생들도 유어 튜터의 도움으로 학습 능력을 높이며 교육 격차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기 위해 어플리케이션으로 진단평가와 꾸준한 학습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Q. 그렇다면 미리 프로젝트를 생각하고 지원하게 되셨나요?

양훈 : 저희는 팀 매칭을 한 후인 6월 중순 정도 생각했습니다. 평소 생각했던 주제들로 이야기하다가 지금 주제로 수렴되었습니다.


Q. SW마에스트로를 어떻게 처음 알고 지원하게 되셨나요?

한진탁 : 저는 친구가 같이 지원해보자고 해서 지원했습니다. 우연히도 전형별로 계속 붙게 되면서 운 좋게 합격하였구요.

최준혁 : 저는 1학년부터 소프트웨어 분야를 공부하면서 실력이 뛰어난 선배들 중 소마 분들이 많아 알게 되었고 기회가 되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양훈 : 평소 알고리즘 문제 풀이를 알고 있었는데 광고를 보고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같은 동아리 선배의 추천으로 알고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스터디셀퍼팀은 어떤 과정을 통해 구성되었나요?

한진탁 : 저와 최준혁 연수생은 멘토링을 듣다가 먼저 만나고 임하는 자세와 뜻이 비슷해서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저희와 지향점이 비슷한 분을 찾다가 양훈 연수생을 만나서 세 명이 한 팀이 되었습니다.

Q. 멘토님은 어떻게 섭외하게 되셨나요?

최준혁 : 멘토님들 중 두 분은 저희 주제를 보고 좋아하셨고 한 분은 저희의 주제인 교육 분야에서 활동하고 계셔서 신청했습니다. 다른 분들은 개발하는 면에서 도움을 받기 위해 요청하게 되었습니다.